콘텐츠

  • HOME > 재활치료 > 전문클리닉 > 스포츠손상재활

전문클리닉

Clinic introduction 강원도재활병원의 진료소개

재활치료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생활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단계적 치료계획을 통해 전문적인 치료를 제공합니다.

스포츠손상재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유지와 체력향상, 즐거움을 위하여 운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운동은 형태가 다양하고 역동적이기 때문에 그만큼 스포츠 활동으로 인하여 여러 가지 문제점도 발생하게 됩니다. 그 중의 하나가 스포츠 손상입니다.

운동 중에 가볍게는 타박이나, 염좌, 심한경우에는 골절 등의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이러한 스포츠 손상 후에는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은 것일까? 운동을 계속 할 것인가 아니면 휴식을 취할 것인가가 문제인데, 가장 좋은 방법은 손상 후에 회복을 위해 ‘적절한 치료’와 ‘재활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예방적인 운동으로서 스포츠 손상을 막는 것이 우선일 것이므로 스포츠 손상을 예방하기 위해 어떻게 운동을 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스포츠 손상 후 치료, 재활운동의 목적은 건강상태 수준으로 회복하는 것과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스포츠 손상 직후 손상 부위는 부종, 염증, 통증이 발생하게 되며, 통증과 부종이 있으면 손상된 부위의 정상 움직임에 제한을 유발하게 됩니다.